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예술교육' 토크 콘서트 개최

이달 26일 수원 경기상상캠퍼스서 열려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2022-11-09 14:25 송고
경기문화재단 제공 
경기문화재단 제공 

경기문화재단은 온라인 교육환경을 전망하는 '2022 온라인 예술교육 토크 콘서트-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예술교육을 말하다'를 연다고 9일 밝혔다.

토크 콘서트는 이달 26일 수원 경기상상캠퍼스서 열린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예술교육을 주제로 △김지윤 시사평론가 △양정무 교수(한국예술종합학교) △채건호 수석 디자이너(삼성전자 디자인연구센터) △장재훈 기타리스트 △박도혜 학예연구사(경기문화재단) 등이 출연한다.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코로나19로 촉발한 사회 문화 현상과 경험 사례를 공유한다. 온라인 예술교육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발전 가능성에 대해 강연한다.

장재훈 기타리스트와 음악인 흥부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재즈공연도 펼친다.

토크 콘서트 참가방법은 '지지씨멤버스' 홈페이지를 접속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사전예약은 이달 25일까지 선착순 80명이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올해 온라인 예술교육 시범 사업 일환으로 소속 뮤지엄과 협업으로 혼합형 예술교육을 진행한다"며 "온라인 교육 영상과 교구재 제작을 비롯해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더 나은 예술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길을 모색해본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