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금수저' 육성재x이종원, 송두리째 뒤바뀐 운명…기대되는 케미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22-09-13 14:04 송고
MBC
MBC
배우 육성재와 이종원이 자신들이 주연을 맡은 '금수저'의 핵심 키워드를 공개했다. 또 두 사람은 서로간의 호흡에 대해 이야기하며 '금수저'에서 보여줄 케미스트리에 대한 기대감도 높였다.

오는 23일 오후 9시30분 처음 방송되는 MBC 새 금토드라마 '금수저'(극본 윤은경, 김은희/ 연출 송현욱, 이한준)는 동명의 인기 네이버웹툰이 원작으로,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아이가 우연히 얻게 된 금수저를 통해 부잣집에서 태어난 친구와 운명이 바뀐 뒤 후천적 금수저가 된 인생 어드벤처 스토리를 그린다. 
'금수저' 속 육성재(이승천 역)와 이종원(황태용 역)은 정반대의 삶을 살아왔지만 '금수저'를 통해 서로의 인생이 송두리째 뒤바뀐다. 뒤바뀐 운명 속 서로의 위치에서 달라진 모습을 육성재와 이종원이 각각 어떻게 표현해낼지 기대가 되는 가운데, 두 배우가 '금수저'의 핵심 키워드를 공개했다.

육성재는 작품 키워드로 '현실적인 상상'이라고 밝힌 뒤 "누구나 돈이 아니더라도 삶이 힘들거나 지칠 때 하루라도 내가 아닌 다른 사람으로 살아보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며 "드라마에서나 있을 수 있는 판타지이지만 현실적으로 이런 상상을 누구나 해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금수저'를 '욕심과 욕망'이라고 표현한 이종원은 "늘 과한 욕심은 화를 불러일으킨다고 생각하는데 드라마 안에서도 그 내용이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가 있다"며 "드라마를 보면서 이 부분을 생각해서 본다면 재미있는 시청 포인트가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육성재는 한편 '이승천'을 연기하는 데 있어 배우들과의 호흡이 좋았다고 밝혔다. 그는 "승천이 캐릭터와 대립하거나 혹은 조력자 역을 맡은 배우들과 같이 합을 맞추다 보니 오히려 승천이의 여러 가지 성향을 끄집어낼 수 있었던 것 같다"고 감사해했다.

이종원은 육성재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이종원은 "성재 배우의 경우 가장 많은 호흡을 맞추고 있는 배우"라며 "태용에서 승천이로 변화하는 모습을 연기할 때 성재 배우와 해당 장면의 디테일한 표현을 많이 상의하는데 캐릭터에 대한 생각을 아낌없이 나눠주고 이야기 해줘서 정말 편안하게 연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금수저'는 '빅마우스' 후속으로 이날 오후 9시50분 처음 방송된다. 


aluem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