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카카오, 중소상공인 대상 '경영 교육' 강화…교육 사례 공모전 진행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2022-09-13 12:28 송고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카카오 제공) 2022.09.13 /뉴스1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카카오 제공) 2022.09.13 /뉴스1

카카오가 중소 비즈니스 파트너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카카오는 온라인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를 개편한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카카오 비즈보드나 카카오톡 채널 등 카카오의 광고 및 비즈니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사업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 등을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누적 신청자는 총 7만2000여명에 달하며, 이중 90% 이상이 중소 사업자다.

카카오는 더 많은 파트너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존 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던 교육을 2020년 9월부터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하고 매월 20여 건의 강의를 정기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는 주제가 세무, 창업 성공 사례, 브랜딩 등으로 다양하게 확장되기도 했다.
 
카카오는 이번 개편으로 △VOD 세미나 신설 △PDF 형태의 플레이북 제공 △비즈니스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을 선보인다.
 
라이브 세미나에 참여하기 어려운 사업자들을 위해 원하는 시간에 접속할 수 있는 VOD 형태의 세미나를 새롭게 선보인다. 사전 제작된 동영상 강의를 선택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 가능하며,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세미나에 참여하는 모든 비즈니스 파트너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PDF 형태의 플레이북도 제공한다. 30여 개의 플레이북은 누구나 카카오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대화 형식의 튜토리얼로 구성돼 VOD 세미나와 함께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파트너들이 카카오의 광고, 서비스, 비즈니스 플랫폼 등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계별 설정된 목표를 달성하면 카카오모먼트 무상 캐시를 지급하는 방식의 지원 프로그램을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는 26일까지 카카오의 광고, 서비스, 비즈니스 플랫폼을 직접 사업에 활용한 사례와 성공 스토리를 주제로 하는 온라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카카오는 최우수 1편과 우수 19편을 선정해 총 2900만 원 상당의 카카오모먼트 무상캐시를 제공한다. 사례로 선정된 사업자를 대상으로 10월 중 오프라인 시상을 진행하며,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박현석 카카오 비즈파트너실 부사장은 "소상공인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와 카카오가 함께 성장하기 위한 지속적 노력의 일환"이라며 "다양한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교육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eungjun24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