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정재, '헌트' 다음은 '다만악' 스핀오프 OTT 시리즈 '레이'

주연·공동제작…연출도 고려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22-08-26 09:41 송고 | 2022-08-26 10:12 최종수정
'레이' 포스터
'레이' 포스터
배우 겸 감독 이정재가 글로벌 OTT 시리즈물로 제작될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스핀오프 '레이'의 출연 및 공동 제작을 확정했다. 연출도 고려 중이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지난 2020년 여름 개봉해 팬데믹 속에서도 435만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한 영화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제작사인 하이브 미디어코프와 '고요의 바다' '헌트' 제작사인 아티스트스튜디오는 25일 이정재와 함께 영화 속 캐릭터 레이를 주인공으로 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레이'(가제)를 공동 제작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레이'(가제)는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복수를 위해 인남(황정민 분)을 쫓는 재일교포 출신 킬러 레이(이정재 분)의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다. '레이'는 영화 개봉 당시 행적이나 직업 등 정체를 알 수 없는 마성의 빌런 캐릭터로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레이'(가제)는 가장 잔혹하지만 매력적인 빌런, 킬러 '레이'의 탄생부터 그의 타깃이 되는 전 세계 다양한 빌런들과의 대결을 담을 예정이다. '레이'에 버금가는 매력의 빌런들은 향후 '빌런 유니버스'로 구축되어 새로운 시리즈로 확장될 계획이다.
'레이' 포스터<br><br>
'레이' 포스터
'레이'(가제)에 참여하는 제작진의 면면은 화려하다. 우선 이정재는 그가 만들어낸 매력적인 빌런 '레이'로 다시 출연할 뿐만 아니라 제작에도 참여할 예정이며, 연출 역시 고려하고 있다.

또한 'D.P' 시리즈와 '유쾌한 왕따' 등을 집필한 김보통 작가와 최근 광고계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돌고래유괴단'의 신우석 감독,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를 연출한 홍원찬 감독이 크리에이터를 담당하며,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설국열차' '기생충' 등으로 전 세계적인 극찬을 받은 홍경표 촬영감독이 합류해 탁월한 영상미를 뽐낼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를 투자 배급한 CJ ENM 또한 시리즈 '레이'(가제)의 글로벌 성공을 위해 여러 협업 방안을 제작사 등과 논의 중이다.

'레이'(가제)는 2023년부터 본격적으로 프리 프로덕션 작업에 돌입할 예정이다.


eujenej@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