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범죄도시' 허성태·진선규, '꾼'도 빛낸 신스틸러들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17-12-04 10:43 송고
쇼박스 제공 © News1
쇼박스 제공 © News1

영화 '꾼'에서 신스틸러 '연기꾼'들이 강렬한 존재감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범죄도시' 허성태, 진선규와 '암살' 최덕문이다. 
'꾼'은 '희대의 사기꾼’을 잡기 위해 뭉친 '사기꾼 잡는 사기꾼들'의 예측불가 팀플레이를 다룬 범죄오락영화다. 이 영화에는 '대세' 명품 배우들이 줄지어 등장했다. 출연작품마다 강렬한 존재감으로 자신의 몫을 톡톡히 해내는 배우 최덕문, 허성태, 진선규가 그 주인공. 이들은 '꾼'에서도 강렬한 존재감을 보였다. 

'꾼'들이 희대의 사기꾼 ‘장두칠’을 판에 끌어들이기 위해 가장 처음 접근하는 부동산 사기꾼 이강석은 '암살'에서 폭탄전문가 황덕삼으로 인간미 넘치는 연기를 보였던 최덕문이 맡았다.

최덕문은 장두칠과 닿을 수 있는 유일한 연결고리이자 사건의 실마리를 쥐고 있는 중요한 인물이지만 사기꾼에게 두 번이나 넘어가는 허당 사기꾼 이강석을 맛깔나게 살렸다.

희대의 사기꾼 장두칠 역은 '밀정'을 통해 관객들에게 얼굴 도장을 찍고 최근 '부라더' '범죄도시' '남한산성' 등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 허성태가 연기했다. 허성태는 장두칠을 잡으려는 현빈과 유지태를 필두로 한 '꾼'들과의 대립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는 팽팽한 긴장감을 만들며 거물 사기꾼을 무게감 있게 연기했다.
더불어 극 초반 '장두칠'의 금융사기에 완전히 속아 전 재산을 날리는 피해자 가족으로 등장해 관객의 시선을 잡아 끄는 배우가 있다. 제 38회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하며 의미 있는 눈물의 수상소감으로 대중의 열렬한 지지를 얻고 있는 배우 진선규다. 진선규는 '범죄도시'에서 민머리와 도끼로 모두를 두려움에 떨게 한 위성락의 모습이었다면, '꾼'에서는 순박한 헤어스타일에 지극히 평범하고 안쓰럽기까지 한 사기 피해자로 변신해 주목 받고 있다.

한편 '꾼'은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eujenej@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