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위크 가고 싶은 여행지 1위 ‘한국’ 10~20대 젊은층 수요 압도적으로 높아지난해 개장한 카카오프렌즈 도쿄점 앞에는 정식 오픈 수 시간 전부터 약 2000여명의 인파가 몰렸고 어피치 오모테산도 1층 굿즈 스토어에서는 어피치 인형의 초도물량이 하루만에 전량 소진됐다. 카카오프렌즈 제공서울 명동거리에 위치한 로드숍 화장품 매장들ⓒ News1 이재명 기자한국관광공사는 지난 3월 일본의 대표적인 복합문화공간 츠타야 도쿄 다이칸야마(代官山) 지점에서 카카오프렌즈 '어피치'를 한국관광 홍보대사로 임명하고, 한국관광 홍보 이벤트 '모어 코리아(More Korea)'를 개최했다. 한국관광공사 제공.국내 저비용항공사들의 방한 일본관광객 대상 특가 프로모션들. dsk.ne.jp 제공관련 키워드일본관광객한일관계한일관계악화방한일본관광객방일한국인윤슬빈 관광전문기자 "1.6초마다 1명 한국 왔다"…역대최다 1870만명 이끈 주역들 '한자리'"K-컬처 300조·관광 3000만명 만든다"…문체부, '2실' 신설 대개편관련 기사"광주 군공항 부지에 디즈니랜드 유치해야"몰아치는 中·철회 없는 日…출구 안보이는 대만 충돌 '장기화'中, 서해서 실탄훈련 공지…日여행 줄취소·日영화 관객 급감(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