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광고요금제 월 5500원서 7000원으로…"출시 후 첫 인상"

스탠다드·프리미엄 요금제는 변동 無

(넷플릭스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넷플릭스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2016년 출시된 베이식 요금제와 2022년 출시된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가격을 출시 이후 처음으로 올렸다.

넷플릭스는 9일 자사 고객센터를 통해 이같이 고지했다.

공지에 따르면 베이식 요금제는 월 9500원에서 1만2000원으로, 2명이 이용할 수 있는 광고형 스탠다드는 월 5500원에서 7000원으로 인상됐다.

기존 회원에게는 이메일을 통해 개별 안내되며, 고객 동의 이후 결제 주기에 따라 순차 적용된다. 신규 회원에게는 이날 10시부터 해당 요금제가 적용된다.

본문 이미지 -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제공)

다만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요금제는 기존 가격이 유지된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월 4900원)도 마찬가지다.

넷플릭스 측은 "다양한 양질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때때로 요금제를 변경하며, 이는 회원 여러분께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재투자로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flyhighrom@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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