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숏폼 월평균 52시간 시청…OTT 7배

앱 사용시간 1위는 유튜브…41시간 56분

본문 이미지 -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제공)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제공)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한국인의 숏폼(짧은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앱) 월평균 사용 시간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앱보다 7배 긴 것으로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올해 8월 숏폼 앱(유튜브·틱톡·인스타그램)의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이 OTT 앱(넷플릭스·쿠팡플레이·티빙·웨이브·디즈니+) 사용 시간보다 7배 이상 길었다고 30일 밝혔다.

조사 결과 숏폼 앱 사용 시간은 52시간 2분, OTT 앱 사용 시간은 7시간 17분으로 집계됐다.

두 앱 중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이 가장 긴 앱은 유튜브로 41시간 56분이었다. 틱톡(17시간 16분)·인스타그램(15시간 56분)·넷플릭스(6시간 17분) 등이 그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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