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손엄지 신은빈 기자 = 카카오(035720)는 하반기 카카오톡 내 '발견' 영역을 만들고 일상 콘텐츠 기능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카카오 1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이용자는 평균 410명 이상 친구를 보유하고 있고, 이 중 23%는 월평균 6회 프로필 업뎃하면서 일상 콘텐츠 활발히 공유하고 있다"며 "이용자들은 매일 평균 23개 이상 신규 콘텐츠 접할 수 있는 소비 잠재력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 하반기 중 카톡 세번째 탭에 출시할 예정인 발견영역은 이용자에게 가장 트렌디하게 소비되는 숏폼(짧은 동영상)을 피드형 서비스로 제공할 것"이라며 "트래픽이 늘면서 체류시간에 포함한 이용자 인게이지먼트가 크게 늘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이용자 체류시간을 20% 증가하는 게 목표다.
정 대표는 "카톡 내 구축된 네트워크 기반이 탄탄한만큼 올 하반기 일상 콘텐츠 공유 기능 강화하면 발전한 사용행태와 트래픽이 빠르게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