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가입자 정보 서버 해킹 등 피해를 본 SK텔레콤(017670)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 보안 당국이 제시한 기술지원을 거부했다는 지적에 사측은 "정부 지원은 기술 분석 역량이 부족해 장비·보안 관련 지원을 받아야 하는 중소기업을 위한 성격으로 이해했다"고 설명했다.
또 개발 역량을 총동원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29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최수진 국민의힘 의원은 SKT 신고 자료 등을 공유했다.
최 의원에 따르면 이달 20일 회사가 피해를 신고할 당시 KISA는 △피해지원 서비스 △후속 조치 △사이버 위협 정보 분석공유 시스템(C-TAS) 개인정보 제공 등을 제안했다.
최 의원은 "회사는 KISA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기술적 지원을 받아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고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해야 했다"며 "기술 지원을 거절한 건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SKT 측은 "KISA의 기술 지원은 중소기업을 위한 지원책으로 알고 있다"며 "장비나 기술지원이 필요한 상황은 아니라고 판단했고, 조사를 받기 위해 필요한 준비를 하는 측면에서 신고서를 작성했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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