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시작·중간에 15~30초 광고광고에 대한 심리적 저항 관건…시장 전망은 긍정적지난 10월14일 넷플릭스는 국내에서 오는 11월4일 오전 1시에 월 5500원 '광고형 베이직'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넷플릭스 유튜브 화면 갈무리)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직' 요금제가 출시된 모습. (넷플릭스 사이트 갈무리)관련 키워드넷플릭스광고요금제광고형요금제광고형베이직OTT이기범 기자 지자체 CCTV 영상 AI 학습에 활용된다…"안전조치 준수해야""인식이 안 돼요" "손님 거부감"…폰개통 안면인증 도입 첫날관련 기사네이버·스포티파이 협력 본격화…멤버십 제휴·내비게이션 연동네이버, 드디어 '네플스 멤버십' 혜택에 스포티파이 추가'해외 공룡'에 흔들리는 韓 음원 플랫폼…변하거나 사라지거나네이버 이어 오픈AI와 합작…카카오 T 뒤쫓는 우버네이버 멤버십, 9월 한달간 '광고 없는 넷플릭스' 최대 75%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