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겜 'POE2' 출시 열기 후끈…PC 영역 확대로 실적반등 기대감

POE2 글로벌 흥행…한국서도 이용자·스트리머 리뷰 열풍
전작 이상 단기성과로 4분기 턴러라운드 여부 관심

본문 이미지 -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2(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2(카카오게임즈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카카오게임즈(293490)가 국내 PC·콘솔 서비스를 맡은 '패스 오브 엑자일2'(POE2)가 출시 직후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연이은 신작 흥행 실패에 인기작(오딘:발할라 라이징) 매출까지 감소하며 실적 부진에 빠진 카카오게임즈가 POE2 흥행으로 실적 반등을 달성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본문 이미지 - 패스 오브 엑자일 2 스팀 글로벌 최고 판매 게임 1위(스팀 갈무리·카카오게임즈 제공))
패스 오브 엑자일 2 스팀 글로벌 최고 판매 게임 1위(스팀 갈무리·카카오게임즈 제공))

11일 스팀에 따르면 POE2(개발사 그라인딩기어게임즈)는 출시날인 6일 이후부터 PC 게임 플랫폼 글로벌 매출 순위 1위에 올랐다. 게임 최대 시장 북미를 비롯해 △영국 △호주 △독일 △프랑스 △태국 등 25개국 1위를 휩쓸며 기세를 올렸다.

주말인 8일엔 최고 동시접속자 수 57만 8569명으로 전체 게임 순위 2위에 올랐다. 게임성에 있어서도 스팀 이용자 80% 이상이 긍정 평가를 했다.

한국에서는 카카오게임즈가 자체 플랫폼(다음게임)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한국 지역 매출·동시접속자 수 등을 집계되지 않았다.

한국서도 이용자와 스트리머들 사이에서 POE2가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며 흥행조짐을 보이지만, 카카오게임즈는 지표 공개 등에 신중한 모습이다.

업계에 따르면 POE2는 BM(과금모델) 특성상 PC·콘솔 패키지 게임처럼 출시 초기(1~2개월) 기간 매출이 집중되는 경향을 보인다. POE1 출시 때도 초기 성과가 돋보였다.

본문 이미지 - 패스 오브 엑자일 2 초보자 가이드(카카오게임즈 제공)
패스 오브 엑자일 2 초보자 가이드(카카오게임즈 제공)

POE2 흥행 여부는 이달부터 내년 1월까지 서포터팩 및 서포터 스킨 패키지 판매 성과에 판가름이 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게임즈는 POE2가 전작 POE1을 뛰어넘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POE1은 2019년 6월 국내 시장 출시 당시 최고 동시접속자 8만 명, 월매출 80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POE2가 전작 이상 흥행 시 카카오게임즈는 기존 모바일 중심(매출 비중 65%) 포트폴리오에서 PC와 콘솔 영역으로 확장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올해 4분기부터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감도 나온다.

본문 이미지 - 위부터 패스오브엑자일2 오검의 군주·바알의마석학자·레이클라스트의해방자 서포터 이미지(홈페이지 갈무리)
위부터 패스오브엑자일2 오검의 군주·바알의마석학자·레이클라스트의해방자 서포터 이미지(홈페이지 갈무리)

POE2는 전작인 POE1에서 누적 480달러 이상 결제했거나 서포터 팩(3만 3000원)을 구매하면 즐길 수 있다. 서포터팩 구매 시 게임 재화 300포인트(100포인트=1만1000원)를 돌려준다. 포인트로 보관함·스킨·펫 등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화려한 스킨과 게시판 칭호·펫 등으로 구성된 서포터 패키지도 5단계(6만 6000원~52만 8000원)로 판매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내년엔 기대작 다수를 출시할 예정이다. '크로노 오디세이'(엔픽셀·PC+콘솔)는 내년 1분기 클로즈 베타서비스(CBT)를, '아키에이지 크로니클'(엑스엘게임즈·PC+콘솔)은 이르면 내년 하반기 CBT를 진행한다는 목표다. '프로젝트Q'(라이온하트스튜디오·모바일+PC)도 내년 출시 예정이다.

본문 이미지 - 카카오게임즈 신작 라인업(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신작 라인업(카카오게임즈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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