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활용한 소통형 드라마"…LGU+, 8부작 '프래자일' 공개

'3Way 크로스 미디어' 전략…OTT와 SNS 넘나들며 소통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 하이틴 드라마 ‘프래자일’을 공개하며 장르 다변화에 나선다. 사진은 프래자일 1화 스틸컷.(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 하이틴 드라마 ‘프래자일’을 공개하며 장르 다변화에 나선다. 사진은 프래자일 1화 스틸컷.(LG유플러스 제공)

(서울=뉴스1) 서장원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의 하이틴 드라마 '프래자일'을 공개해 장르 다변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회당 30분 내외 미드폼 형식이자 총 8부작으로 구성된 프래자일은 STUDIO X+U가 기획·제작한 드라마다.

10대 청소년들의 현실적인 고민과 일상을 가감 없이 담았으며, 신인 배우를 기용해 극사실주의적 연출을 선보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프래자일은 10대들의 이야기를 보다 현실적으로 담아내기 위해 '3Way 크로스 미디어' 전략을 택했다. U+모바일tv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플랫폼을 동시에 활용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와 SNS를 넘나드는 소통으로 신개념 드라마를 선보인다.

STUDIO X+U는 등장인물별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고 이를 활용해 주인공들이 마치 실존 인물인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게시물들을 업로드한다. 본편 공개 전에는 유튜브를 통해 드라마 속에서 발생하는 사건의 비하인드 영상을 업로드해 시청자들의 몰입감을 높일 예정이다.

프래자일 1화는 9일 자정 U+모바일tv에서 공개됐으며 매주 월요일마다 한 편씩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이덕재 LG유플러스 최고콘텐츠책임자(CCO)는 "앞으로도 MZ세대를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선보여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강력한 인상을 남기고 시청자들에게 차별적 고객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uperpower@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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