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서장원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함께 2024년 2차 방송광고 지원 대상으로 혁신형 중소기업 17개 사, 소상공인 77개 사 등 총 94개 사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방송광고 지원은 혁신형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방송광고 제작·송출 비용을 지원하고, 방송광고 컨설팅을 제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성장을 돕고 방송광고시장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된 방송광고 지원 2차 공모에서 혁신형 중소기업 총 56개 사, 소상공인 총 305개 사가 신청했으며 자격요건 충족 여부와 사업신청서, 방송광고 집행계획 등을 평가해 최종 지원 대상이 선정됐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혁신형 중소기업은 TV 방송광고 제작비용의 50% 범위에서 최대 4500만 원까지 지원받고, 라디오 방송광고 제작비용의 70% 범위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받는다.
소상공인은 방송광고 제작·송출 비용의 90% 범위에서 최대 900만 원까지 지원받는다. 아울러 전문가로부터 방송광고의 기획, 제작, 송출 등 방송광고 관련 컨설팅도 제공받는다.
방통위는 "방송광고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고 매출을 증대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많은 기업에 방송광고 지원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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