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상위 10% 소비자는?…"유아 동반 송파구 거주 30대"

개인정보위·과기정통부, 가명정보 결합 시범과제 발표
KT와 롯데멤버스의 가명정보 결합해 NIA서 소비행태 분석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업해 추진한 민간분야 가명정보 결합 시범과제 성과를 처음 발표했다.(개인정보위 제공) ⓒ 뉴스1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업해 추진한 민간분야 가명정보 결합 시범과제 성과를 처음 발표했다.(개인정보위 제공) ⓒ 뉴스1

이번 분석을 통해 롯데마트 구매금액 기준 상위 고객은 30대였고 이들은 주로 유아동 의류와 완구의 구매 비중이 높다는 사실도 알려졌다. (개인정보위 제공) ⓒ 뉴스1
이번 분석을 통해 롯데마트 구매금액 기준 상위 고객은 30대였고 이들은 주로 유아동 의류와 완구의 구매 비중이 높다는 사실도 알려졌다. (개인정보위 제공) ⓒ 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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