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부터 김치까지…식품업계, 로컬 특화 제품으로 승부수

오뚜기, 제주 지역 브랜드 숙성도와 협업…던킨 '우도 땅콩' 활용
지역 정체성 강조…CJ제일제당, 서울·경상도·전라도식 김치 선봬

본문 이미지 -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지난 24일 제주 우도 땅콩을 활용한 지역 특화 한정판 도넛 2종(사진)을 출시했다.(SPC비알코리아 제공)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지난 24일 제주 우도 땅콩을 활용한 지역 특화 한정판 도넛 2종(사진)을 출시했다.(SPC비알코리아 제공)

본문 이미지 - 오뚜기와 제주 로컬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 협업 이미지(오뚜기 제공)
오뚜기와 제주 로컬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 협업 이미지(오뚜기 제공)

본문 이미지 - 독도 블렌드(커피앳웍스 제공)
독도 블렌드(커피앳웍스 제공)

본문 이미지 -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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