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크러시'의 모델인 에스파의 카리나.(롯데칠성음료 제공)숄더리스(shoulder-less) 병을 도입한 롯데칠성음료의 '크러시'(롯데칠성음료 제공)(롯데칠성음료 제공)관련 키워드롯데칠성음료카리나크러시에스파이호승 기자 "2년만에 가입자 10배 늘어난 프레딧"…hy 새 수익모델 자리매김 한다골든블루, 공식 유튜브 채널 '골든블루' 오픈관련 기사'카리나 맥주' 롯데칠성 크러시, 여름 성수기 겨냥 마케팅 러시기존 맥주와 선 긋는 4세대 맥주 '크러시(KRUSH)'손석구·전종서·카리나…성수기 앞둔 맥주업계 '페르소나' 전쟁롯데칠성 맥주 매출 이끈다…4세대 맥주 '크러시' 론칭 후 매출 46%↑"'크러시' 출시 100일 잔치 열어요"…롯데칠성, 본격 마케팅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