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라인·호반건설 위파크 일곡공원 분양…3.3㎡ 당 1600만원대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 | 2024-02-14 11:29 송고
위파크 일곡공원 투시도
위파크 일곡공원 투시도

라인건설, 호반건설은 100만㎡에 달하는 일곡공원에 들어서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관심을 모은 '위파크 일곡공원'의 분양가가 3.3㎡당 1600만원 중반대로 결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2월 광주 지역 민간 아파트 3.3㎡ 평균 분양가가 1811만원(주택도시보증공사 HUG 자료) 대비 200만원 낮은 금액이다.
라인·호반건설은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21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단지는 지하3층~지상 28층, 총 1004가구 규모다. 이중 임대분을 제외한 84㎡ 675가구, 138㎡ 228가구 등 903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아파트가 들어서는 일곡공원은 민간공원 특례사업 중에서도 규모가 큰 약 100만여㎡의 초대형 공원으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공원 속에 들어서는 아파트 답게 단지내 산책로가 초대형 공원과 직접 연결되고, 공원의 숲속 놀이공간과 이어지는 캠핑장도 조성된다.

단지 중앙에는 유럽의 궁전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연못과 정원이 마련되고, 미세먼지를 저감시켜 주는 전나무 숲도 설계됐다. 유명 작가들이 직접 참여한 훍과 물, 돌이 어우러지는 다양한 소재의 정원 외에도 물과 함께 즐기는 놀이터와 색감 놀이터 등도 이색적이다.

학교와 편의시설도 가까이 있다. 광주에서도 명문학군으로 손꼽히는 일곡지구에 들어서기 때문에 반경 1㎞ 도보 통학 거리에 일동초·중, 일곡초·중, 일신초·중, 국제고 등 13개의 학교가 밀집할 만큼 질적, 양적으로 학교 선택의 폭이 넓다. 단지와 학교가 인접해 유해시설 및 혐오시설이 들어설 수 없기 때문에 자녀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다.
광주 전역으로 통하는 광주2호선 일곡역(가칭)이 단지 약 300m 이내에 예정돼 있고, 서광주IC와 양일로, 빛고을대로, 우치로 등 광주 안팎을 잇는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호남고속도로 동림IC도 약 10분 내에 진입할 수 있다.

대형마트와 백화점, 관공서, 은행, 병원, 영화관 등 각종 상업시설이 밀집한 일곡지구 생활권이며, 인근에 20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가 많아 새 아파트의 희소성도 갖췄다.

또 모든 가구의 층고를 우물 천정 포함 242㎝로 설계하고, 개인의 취향에 맞춰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둥 없는 광폭 거실을 도입한 것도 특징이다.

자연환기가 가능한 맞통풍 구조에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 깊이 감 있는 현관, 생활가전 설치도 가능한 넓은 다용도실, 친환경 실크벽지 등도 적용된다.

위파크 일곡공원 분양관계자는 "고객 사전 모니터링을 통해 설계와 마감재에서 상당한 호평을 받았는데 조경과 공용공간까지 대폭 업 그레이드 함으로써 최상의 상품을 만들었다고 자부한다"며 "공원입지와 도보권의 명품학군,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교통망 등 요즘 뜨는 소비자 트렌드에 더해 지역 대표 건설사가 시공하는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아파트라는 평가가 기대돤다"고 밝혔다.


dyeop@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