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KT알파(036030)가 운영하는 기업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는 고객 선택형 쿠폰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선물받은 사람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이다.
기존엔 교환 가능한 브랜드와 상품이 특정돼 선호하지 않는 상품을 받거나 근처에 교환처가 없어 사용하지 못하는 등 불편한 경우가 있었다.
선택형 쿠폰은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 기업 담당자와 수신자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선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KT알파는 설명했다.
선택형 쿠폰은 카테고리와 금액대에 상관없이 최대 20개 상품으로 구성할 수 있다. 수신자는 최초 수신한 문자 내 URL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해당 상품을 받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령 상품 리스트 중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선택하면 해당 모바일 쿠폰이 추가 발송된다.
선택형 쿠폰은 상품 리스트 중 최고 상품가 기준으로 결제금액이 산정, 결제된다. 수신자가 선택한 상품 금액이 최고 상품가보다 낮으면 차액은 비즈머니로 환급된다. 수신자가 7일 내 상품을 선택하지 않으면 기업 담당자가 미리 지정한 대체상품으로 발송된다.
출시 기념으로 선택형 쿠폰 50만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이마트 5000원 상품권을 준다.
이석훈 KT알파 G커머스사업부문장은 "지난해 유효기간을 선택가능한 기능을 선보인데 이어 상품까지 영역을 확장했다"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통해 모바일 쿠폰 사용률을 높이고 기업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smi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