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액의 솔베이션 구조의 변화(위)와 개발 전해액 조성의 작동 메커니즘 모식도(아래).(KAIST 제공)/뉴스1최남순 KAIST 생명화학공학과 교수관련 키워드한국과학기술원KAIST전기차이차전지리튬이온전지후성솔베이 스페셜티 폴리머즈 코리아경상대관련 기사"전기차 전해질 첨가제, 하이니켈 배터리 성능 떨어뜨려"UNIST "전기차 배터리 수명 2.8배 늘리는 반고체 전해질 개발"수입차업계도 "온실가스 감축안 재고해야…현실적 목표 필요"(종합)SK온 "글로벌 ESS 수요 급증…배터리 안전 기술로 영향력 확대""환경규제 강한 나라일수록 전기차 잘나가"…'녹색 피난처'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