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삼육대, 'SW 페스티벌 잇' 개최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2023-09-19 13:39 송고
(삼육대 제공)
(삼육대 제공)

삼육대학교는 18~19일 이틀간 교내 솔로몬광장에서 'SW 페스티벌: 잇(IT)'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SW중심대학사업 3년차를 맞은 삼육대가 최근 1년간 수행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SW(소프트웨어)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체험행사다.
행사는 성과물 전시 부스인 오렌지존, 체험부스인 옐로우존, 삼육대의 특성화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그린존 부스로 나뉘어 열렸다.

오렌지존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SW 프로젝트 경진대회 수상작과 SW건강과학 연계전공 학생들의 국제학술대회 출품작이 전시됐다. 우수 SW 동아리, SW 캡스톤 디자인 성과물도 전시했다.

옐로우존에는 △AI 근력운동 모니터링 시스템 △VR 마약중독 예방교육 △메타버스 심리상담소 △소아암 완치자를 위한 기능성 게임 등 각종 첨단 신기술 체험부스가 마련됐다
그린존 부스에서는 SW건강과학 연계전공,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해외취업 K-Move스쿨 등 삼육대의 대표 특성화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한편 삼육대는 202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SW중심대학사업 특화트랙에 선정됐다. SW중심대학은 대학교육을 SW중심으로 혁신해 SW핵심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사업비 지원 규모는 최대 6년(4+2년)간 총 60억원에 달한다.


yos547@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