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리뷰 활성화 위한 참여형 콘텐츠 '뱃지' '레벨' 도입네이버, 리뷰 공유 서비스 '마이플레이스' 지도 앱 연동해 운영 중국내 양대 포털 사업자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이용자들의 점포 방문 후기인 '리뷰'를 활성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도 서비스가 리뷰를 콘텐츠로 삼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같이 변화하는 모습이다. 사진은 지도 애플리케이션 아이콘.ⓒ 뉴스1(왼쪽부터) '카카오맵'과 '네이버 지도'의 리뷰 작성 화면.ⓒ 뉴스1관련 키워드네이버카카오지도앱지도SNS콘텐츠남해인 기자 녹취록 속 '노영민·정진상·강선우' 李 연결고리?…말 바꾼 윤영호김건희 '9번째 특검 조사' 9시간만에 종료…이번에도 진술 거부(종합)관련 기사'커피 마시며 출근' 한강버스 18일부터…1회 3000원, '기동카'도 가능구글 지도, 드디어 개방?…관광업계 '득일까 실일까' 촉각세금 1조원 들어간 한국 지도 데이터…구글에 넘어갈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