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강아지 진드기 목걸이 진품 사용해달라"…세레스토 캠페인 시작

엘랑코, 캠페인 참여하면 선물 증정 이벤트 진행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2023-02-07 16:54 송고 | 2023-02-07 18:30 최종수정
세레스토 정품 사용 캠페인(엘랑코 제공)
세레스토 정품 사용 캠페인(엘랑코 제공)

글로벌 동물용의약품 기업 엘랑코는 최근 수요가 늘고 있는 불법 가품의 위험성을 알리고자 세레스토 정품 사용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7일 엘랑코 등에 따르면 빨라지고 있는 국내 아열대화로 인해 풀숲 뿐만이 아닌 도심 공원에서도 진드기 감염 사례가 발생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반려동물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진드기 구충제 투약, 방지 목걸이 착용 등 예방에 힘쓰는 것이 필요하다. 

그런데 최근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 해외직구 등 다양한 경로로 국내 유입되는 가짜약들이 반려동물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가품은 기생충 예방 효과가 없을 뿐만 아니라 알레르기성 피부 질환 등 부작용을 일으켜 강아지, 고양이의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엘랑코 관계자는 "세레스토는 독일에서 제조하는 제품"이라며 "위조 제품 구매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공식 판매업체나 동물병원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말했다.

이어 "엘랑코 본사에서는 가품 제품 판매처를 파악해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세레스토 정품 사용 캠페인(엘랑코 제공)
세레스토 정품 사용 캠페인(엘랑코 제공)

이와 관련해 엘랑코는 불법 가품을 근절하고 반려동물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캠페인을 실시한다.

가품 근절 캠페인 참여 방법은 세레스토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트리에 게시돼 있는 구글 시트 작성 및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관련 게시물을 공유한 뒤 #세레스토가품근절캠페인 태그를 첨부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영양제(영양간식) 선물을 증정한다.

캠페인은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엘랑코 공식 인스타그램(@krserest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레스토 정품 사용 캠페인(엘랑코 제공)
세레스토 정품 사용 캠페인(엘랑코 제공)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news1-100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