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대무가' 정경호 "박성웅과 밥먹다 출연 결정…해보지 않은 빌런 도전" [N현장]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22-09-16 11:30 송고
대무가 스틸
대무가 스틸
배우 정경호가 '대무가' 출연 이유를 밝혔다. 

정경호는 15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된 영화 '대무가'(감독 이한종) 제작보고회에서 출연 과정에 대해 "박성웅 선배님과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를 촬영하다가 밥을 먹는데 성웅이 형이 고민하시더라"며 "'새 영화에 들어가야 하는데 나쁜 놈이 잘 안 떠오른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래요? 제가 할까요?' 했다"며 "'대무가' 단편을 보여주셨는데 너무 재밌더라, 좋은 기회가 왔다"고 털어놨다.

이에 박성웅은 "캐스팅 디렉터에 제 이름이 올라갈 것"이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한종 감독은 "작품을 선택해주신 것에 무한한 영광을 느끼고 있다"고 화답했다.

정경호는 극 중 최강빌런 손익수를 연기한다. 그는 "빌런은 안 해봤는데 영화상에서 나쁜 놈을 맡았다기 보다는 원래 만들어놓은 단편이 있으시니까 어떻게 하면 (악역으로 작품에) 어울릴까 생각을 많이 했다"며 "감독님과 얘길 하며 찾아갔는데 좀 더 나쁜 놈을 만들어간 게 기억에 남는다, 해보지 않았던 것을 해보려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무가'는 용하다 소문난 전설의 '대무가' 비트로 뭉친 신(神)빨 떨어진 세 명의 무당들이 각자 일생일대의 한탕을 위해 프리스타일 굿판 대결을 펼치는 통쾌한 활극을 그리는 영화로, 오는 10월12일 개봉한다.



aluem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