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다음 쏠캘린더, 음력 일정 관리 기능 추가

(서울=뉴스1) 지봉철 기자 | 2013-12-02 06:25 송고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쏠캘린더(SolCalendar)에 음력 일정 관리 기능을 추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음력 일정 관리 기능은 국내뿐 아니라 중국, 대만, 홍콩 지역 이용자들의 요청이 쇄도했던 것으로, 다음은 이용자 편의를 위해 음력 사용이 보편화된 해당 지역에 한해 이를 반영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따라 주기적으로 돌아오는 생일 또는 제사일 등의 음력 기념일을 매번 계산해서 입력할 필요 없이 음력 반복 일정 등록으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유럽과 미주 지역 이용자들의 요청이 많았던 24시간 형식도 지원된다. 기존 쏠캘린더에서는 일정 입력 시 '오전' 또는 '오후'를 선택한 후 1시부터 12시까지의 시간을 선택해야 했지만, 24시간 형식 지원으로 오전 1시부터 12시, 오후 13시부터 24시로 일정을 표시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정대교 쏠스튜디오매니저는 "한국과 중국권 국가 이용자들에게는 음력 일정 관리가 캘린더에 꼭 필요한 요소"라며 "인터넷 상에 쏠캘린더나 구글·야후 캘린더에 음력 일정을 등록하는 법에 대한 문의가 다수 올라와 있고, 음력 기념일 등록 앱이 별도 제작되기까지 한 것을 보고 이용자들의 불편을 덜고자 쏠캘린더 상에 음력 일정 관리 기능을 적용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9월 첫 선을 보인 쏠캘린더는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 편리한 사용성, 감각적인 30여종의 위젯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다음 쏠캘린더© News1



janu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