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 확인하세요"…고창군, 초·중학교 입학생 접종 확인

전북 고창군보건소가 올해 초·중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실시한다.(고창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전북 고창군보건소가 올해 초·중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실시한다.(고창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고창=뉴스1) 문채연 기자 = 전북 고창군보건소가 올해 초·중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확인 사업'을 실시한다.

군보건소는 초등학교 입학생(2019년생)과 중학교 입학생(2013년생)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군보건소에 따르면 확인 대상인 필수 예방접종 항목은 초등학생의 경우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IPV(소아마비) △MMR(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일본뇌염이다. 중학생은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일본뇌염이다. 이 중 12세 여학생은 HPV(인유두종 바이러스) 접종 여부를 추가 확인할 방침이다.

보건소는 이중 접종하지 않은 아동이 있을 경우 전화와 문자 안내를 통해 입학 전 접종을 완료하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아동 예방접종 내역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종이 필요한 경우 보건소나 위탁 의료기관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미 접종을 마쳤으나 전산 기록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는 접종한 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 문의해 등록을 요청하면 된다. 해외에서 접종한 경우에도 관련 증명서를 지참하면 인근 보건소에서 전산 등록할 수 있다.

유병수 군보건소장은 "예방접종은 개인의 면역력 확보뿐 아니라 집단 면역 형성을 통해 지역 사회 전체의 감염병 확산을 막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자녀의 예방접종 내역을 반드시 확인하고, 미접종자는 입학 전에 접종을 완료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tell4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