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락, '롤러형 물걸레' 로봇청소기 'Q레보 커브 2 플로우' 출시

광폭 롤러·실시간 세척 시스템으로 물걸레질 기능 강화
최대 75°C 고온으로 롤러 세척 후 55°C 온풍 건조…위생성 높여

글로벌 스마트 홈 브랜드 로보락이 2026년 첫 로봇청소기 신제품 ‘Q레보 커브 2 플로우(Qrevo Curv 2 Flow)'를 출시했다.(로보락 제공)

(서울=뉴스1) 원태성 기자 = 글로벌 스마트 홈 브랜드 로보락이 2026년 첫 로봇청소기 신제품 'Q레보 커브 2 플로우(Qrevo Curv 2 Flow)'를 출시했다.

Q레보 커브 2 플로우는 로보락 로봇청소기 최초로 롤러형 물걸레를 탑재한 제품이다. 분당 최대 220회 회전하는 270㎜ 너비의 광폭 롤러와 실시간 세척 시스템을 적용해 물걸레질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광폭 롤러가 한 번에 넓은 면적을 닦아 청소 시간을 단축하고 물자국과 바퀴자국을 최소화하며, 엣지 어댑티브 기능으로 벽면 모서리 10㎜ 이내까지 정밀하게 닦아낸다.

또한 청소 내내 실시간으로 롤러를 자가 세척하는 스피라플로우(SpiraFlow™) 시스템으로 8개의 노즐이 롤러 전체에 깨끗한 물을 고르게 분사하고, 내장된 스크레이퍼가 오염수를 분리 배출한다. 이를 통해 롤러 오염을 줄이고 지속적으로 깨끗한 물로 바닥을 청소할 수 있다.

카펫 청소 시에는 롤러가 최대 15㎜까지 자동으로 리프팅 되며, 롤러 쉴드가 습기와 먼지를 차단하는 물리적 방어막을 형성해 카펫이 젖는 것을 방지한다. 전방위적으로 업그레이드된 다기능 도크는 롤러를 최대 75°C 고온으로 세척해 박테리아를 99% 제거하고, 55°C 온풍으로 건조해 한층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Q레보 커브 2 플로우는 최대 2만Pa(파스칼)의 하이퍼포스 흡입력도 갖췄다. 또 지능형 청소 시스템(DirTect™)이 오염 유형을 인식해 자동으로 흡입력을 높이거나 물걸레 모드로 전환해 상황에 맞는 청소가 가능하다. 여기에 반응형 AI 장애물 인식(Reactive AI) 기능은 구조광과 RGB 카메라를 이용해 전선 등 200여 가지의 장애물을 인식하고 회피한다.

Q레보 커브 2 플로우는 글로벌 시험인증 기관 티유브이슈드(T V S D)의 '모성 및 유아 로봇 인증'을 획득해 박테리아 제거 성능, 저소음, 유해 물질 불검출 등 안전성을 검증받았다.

한편 로보락은 Q레보 커브 2 플로우 출시를 기념해 이날 오후 7시 테크 크리에이터 '잇섭'과 함께 네이버 특별 라이브 방송 '핫it슈 LIVE'를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18일까지는 로보락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와 11번가, 쿠팡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신제품을 특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로보락 관계자는 "Q레보 커브 2 플로우는 로보락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롤러형 물걸레 로봇청소기로 강력한 물걸레 청소 성능과 뛰어난 편의성을 갖춘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주거 환경을 반영한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kh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