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박지혜 기자 = 우윳값 인상에 밀크인플레이션이 본격화하면서 소비자 부담이 높아지고 있다.
12일 서울의 한 대형마트에서 한 소비자가 자체브랜드(PB) 우유를 구매하고 있다.
고물가에 지갑이 얇아진 소비자들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자체브랜드(PB) 제품을 찾고 있다. '짠테크'(아낀다는 뜻의 짠과 재테크 합성어)가 유행하면서 PB 상품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2023.10.12/뉴스1
pjh2580@news1.kr
12일 서울의 한 대형마트에서 한 소비자가 자체브랜드(PB) 우유를 구매하고 있다.
고물가에 지갑이 얇아진 소비자들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자체브랜드(PB) 제품을 찾고 있다. '짠테크'(아낀다는 뜻의 짠과 재테크 합성어)가 유행하면서 PB 상품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2023.10.12/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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