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 8억4000만원 투입…174m 도로 개설전북 정읍지역 유일한 유인도인 황토섬에 연육도로가 개설된다. 시는 섬진강댐 재개발 사업으로 댐 수위가 상승해 마을 진출입로가 없어질 위기에 처해있던 옥정호 내 황토섬 거주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국비 8억4400만원을 들여 올해 완공할 예정이다. 연육도로는 폭 5m에 길이 174m로 하단은 수산자원 생태계 보전을 위해 box 공법이 도입된다. 왼쪽은 만수 시 침수된 도로 모습.ⓒ News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