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산폰의 무덤'에 도전장 내민 샤오미·모토로라…1% 장벽 넘을까

11년 만에 한국 시장 재도전하는 모토로라·5년째 문 두드리는 샤오미
이달 중 '중저가 틈새시장' 공략 박차…애플 제외 외산폰 1% 점유율 극복 관건

본문 이미지 - 최근 개설된 모토로라 한국 홈페이지. 중저가폰 '모토로라 엣지20 퓨전'이 소개되고 있다. (모토로라 한국 홈페이지 갈무리)
최근 개설된 모토로라 한국 홈페이지. 중저가폰 '모토로라 엣지20 퓨전'이 소개되고 있다. (모토로라 한국 홈페이지 갈무리)

본문 이미지 - 모토로라의 중저가 스마트폰 '모토 G50 5G'
모토로라의 중저가 스마트폰 '모토 G50 5G'

본문 이미지 - 샤오미 '레드미노트11 프로 5G' (샤오미 제공)
샤오미 '레드미노트11 프로 5G' (샤오미 제공)

본문 이미지 - 2021년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제공)
2021년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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