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 만에 한국 시장 재도전하는 모토로라·5년째 문 두드리는 샤오미이달 중 '중저가 틈새시장' 공략 박차…애플 제외 외산폰 1% 점유율 극복 관건최근 개설된 모토로라 한국 홈페이지. 중저가폰 '모토로라 엣지20 퓨전'이 소개되고 있다. (모토로라 한국 홈페이지 갈무리)모토로라의 중저가 스마트폰 '모토 G50 5G'샤오미 '레드미노트11 프로 5G' (샤오미 제공)2021년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제공)관련 키워드샤오미모토로라스마트폰중저가스마트폰보급형스마트폰이기범 기자 정부 "6G '세계 최초' 집착 안해…'최고' AI 네트워크 목표"방송 화면과 따로 노는 수어통역, 품질 개선 나선다관련 기사"출점전략 가속"…샤오미, 서울 구의·마곡에 2·3호점 이달 오픈삼성전자, 2분기 유럽 스마트폰 후퇴에도…'1위' 자리 굳건삼성·구글의 동맹은 어떻게 애플을 흔들었나 [손엄지의 IT살롱]삼성전자, 소니 제치고 애플 칩 수주 낭보…파운드리 반등 본격화삼성폰, 남미 시장 역성장에도 1위 사수…"고가폰 입지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