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 하이퍼커넥트가 자사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이하 하쿠나) 한국 사업 총괄 이사로 이하경 전 트위치 코리아 대표를 영입했다고 8일 밝혔다.
이하경 신임 이사는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 글로벌 사업 분야의 전문가다. 2018년 트위치 코리아 대표로 취임해 트위치 코리아 운영 전반을 총괄했다.
과거 한글과컴퓨터(030520), 엔씨소프트(036570)에서 해외 사업과 IR을 담당했고, 트위치 코리아 합류 전 2010년부터 2017년까지 게임로프트 코리아 대표를 맡았다.
이 신임 이사는 하쿠나 신규 호스트를 발굴하고 육성할 계획이다. 또 호스트와 하쿠나가 장기적인 파트너로 함께 성장해갈 수 있는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구축하며 크리에이터 콘텐츠 사업을 중심으로 하쿠나를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

한편, 하쿠나는 하이퍼커넥트의 독자적인 기술로 고화질·고음질의 라이브 방송을 송출하고 지연 없는 양방향 소통을 지원하는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다.
일상, 먹방, 패션, 뷰티, 게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로 누구나 라이브 방송이 가능하며, 한국을 비롯해 일본, 인도, 동남아, 터키 등 50개 국가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e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