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파세대 지갑 열었다…'크림' 결제금액 절반 이상이 20대

20대 결제금액 비율 높은 브랜드…크림·쏘카·지그재그·챗GPT 순
크림, 20대 결제 비율 2023년 25.8%→2025년 56.2%로 급증

본문 이미지 -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 제공)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 제공)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를 9일 발표했다.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잘파세대의 결제금액 비율이 가장 높은 리테일 브랜드는 '크림'(KREAM)으로 56.2%를 기록했다. 크림의 전체 결제 금액 중 절반 이상이 20대였다.

그 뒤를 이어 쏘카(403550) 50.6%, 지그재그·Z결제 49.9%, 챗GPT(ChatGPT) 39.2%, 무신사 36.3%, 애플(APPLE) 35.5% 순이었다.

크림과 쏘카는 잘파세대 결제금액 비율이 과반수 이상이면서 상승세를 보인 리테일 브랜드다.

크림은 2023년 1월부터 5월까지 잘파세대 비율이 25.8%에서 2025년 동기간 56.2%로 증가했고, 쏘카는 42.2%에서 50.6%로 상승했다.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리테일이 만 20세 이상 개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해당 서비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 간편결제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하지 않았다.

2025년 1월부터 5월까지 전체 월간 순 결제추정금액 합이 2000억 원 이상인 리테일 브랜드를 기준으로 조사했다.

eom@news1.kr

대표이사/발행인 : 이영섭

|

편집인 : 채원배

|

편집국장 : 김기성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공평동,SC빌딩17층)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62870

|

고충처리인 : 김성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종로 0676호

|

등록일 : 2011. 05. 26

|

제호 : 뉴스1코리아(읽기: 뉴스원코리아)

|

대표 전화 : 02-397-7000

|

대표 이메일 : web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사용 및 재배포, AI학습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