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CJ올리브네트웍스는 글로벌 인공지능(AI) CRM 기업 세일즈포스와 'AX 혁신 가속·디지털 전환 역량 강화'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달 22일 서울 세일즈포스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엔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와 손부한 세일즈포스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세일즈포스의 다양한 AI 기반 설루션을 도입해 비즈니스 성과 창출 협력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 분야는 △클라우드 기반 CRM 플랫폼 도입·확산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앱 슬랙(Slack) 도입·실시간 협업 환경 구축 △태블로(Tableau) 도입·데이터 분석 시각화 △에이전트포스(Agentforce) 기반 업무 고도화 등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슬랙 도입으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과 자동화된 업무 환경을 조성해 협업을 강화할 방침"이라며 "태블로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분석 환경 구축으로 데이터 중심의 업무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세일즈포스와 파트너십의 성과를 바탕으로 CJ그룹과 계열사 전체로 AX 혁신을 확대할 예정이다.
손부한 세일즈포스코리아 대표는 "AI 기반 업무 혁신은 경쟁력 확보의 필수 요소"라며 "CJ올리브네트웍스와 협력은 실질적 비즈니스 성과 창출의 성공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단순 설루션 도입을 넘어 고객 AX 혁신을 실현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세일즈포스와 손잡고 성공 사례를 만들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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