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KT(030200)가 대학생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 대상 마케팅 공모전을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Y퓨처리스트는 2003년 '모바일퓨처리스트' 1기로 시작해 23년 차를 맞는 KT그룹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2월 말 Y퓨처리스트 23기로 전국 대학생 약 100명을 선발해 17개 팀을 구성했다.
KT는 23기 Y퓨처리스트를 대상으로 '내가 CEO라면?'이라는 주제로 마케팅 공모전을 진행했다. 통신 사업에 기반해 영역 제한 없이 CEO의 시선으로 새로운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이다.
이들 중 우수 5개 팀은 KT임직원 앞에서 마케팅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기회를 얻었다.
대상에는 소상공인의 니즈를 기반한 인공지능(AI) 온라인 마케팅 설루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고객의 니즈를 세심하게 파악한 대상 아이디어는 임원진 및 실무 심사위원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작으로는 크리에이터를 신규 고객층으로 주목한 상품과 서비스가, 우수작에는 △외국인 고객의 불편한 점을 해소하게 해줄 이동형 매장 △기존 요금 결합을 넘어 단말과 보험까지 가족 단위로 케어 해주는 서비스 △지니TV, 밀리의 서재 등 KT가 가진 콘텐츠 소비를 후원으로 연결 짓는 서비스가 선정됐다.
이들 5개 팀에게는 약 1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동시에 우수 아이디어는 임직원이 검토한 뒤 구체화할 예정이라고 KT 측은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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