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2025 유튜브 웍스 어워드 코리아' 출품작 접수

베스트 AI 파이오니어·멀티스크린 등 최신 트렌드 반영

구글코리아 2025 유튜브 웍스 어워드 코리아(구글코리아 제공)
구글코리아 2025 유튜브 웍스 어워드 코리아(구글코리아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구글코리아가 '2025 유튜브 웍스 어워드 코리아' 출품작 접수를 7월 1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드 코리아는 유튜브 플랫폼을 중심으로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거둔 마케팅 캠페인을 발굴하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출품 대상은 지난해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유튜브에서 집행된 광고 캠페인이다.

구글은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기관 칸타(Kantar)와 손잡고 전 세계 15개국에서 유튜브 웍스 어워드를 매년 개최한다. 한국엔 2019년 도입 이후 올해 7회째다.

2025년 유튜브 웍스 어워드는 총 10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유튜브의 다양한 포맷을 창의적으로 활용한 △베스트 크리에이터 컬래버레이션·베스트 멀티스크린·베스트 브랜드 경험, 인공지능(AI) 기술을 마케팅에 접목한 △베스트 AI 파이오니어, 파트너사와의 협업 가치를 조명하는 △베스트 유튜브 웍스 파트너 등이다.

본선 심사에는 업계 전문가 총 12명이 참여한다.

본선 진출작은 8월 중, 최종 수상작은 10월 중 각각 공개된다. 출품 방법과 세부 사항은 공식 출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올해는 AI 기술을 접목한 혁신 캠페인이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며 "국내 출품작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가능성과 우수성을 입증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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