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이슈형 서비스에 구독 기능 추가…'이슈 NOW' 개편

언론사별 큐레이션 서비스에 이용자 관심 이슈 구독 추가
지난해 10월 이후 언론사 67곳, 이슈 983개 오픈

네이버의 '이슈 NOW' 업데이트 화면 (네이버 제공)
네이버의 '이슈 NOW' 업데이트 화면 (네이버 제공)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네이버(035420)가 뉴스 추천 서비스에 구독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네이버는 언론사별 큐레이션 기반의 이슈형 서비스인 '이슈 NOW' 서비스에 이용자가 직접 원하는 관심 이슈를 구독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첫선을 보인 이슈 NOW는 연속되는 여러 이슈를 한 페이지에 담아 시간 흐름대로 보기 쉽게 제공해 호평받았다.

이번 개편으로 이용자는 원하는 관심 이슈를 구독하고 해당 콘텐츠들을 업데이트 순으로 확인

·관리할 수 있다. 모바일뿐 아니라 PC에서도 동일한 사용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예를 들어 미국 정치에 관심이 많은 이용자는 ‘트럼프 취임식’이나 ‘트럼프 2기’ 등 이슈를 구독하고 언론사 편집판의 ‘이슈구독카드’, MY뉴스판의 '이슈NOW 카드' 등에서 손쉽게 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지난해 10월 이슈 NOW 시작 이후 언론사 67곳이 983개의 이슈 NOW를 오픈해 기사를 활발하게 소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구독 중심으로 뉴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이어 이슈도 관심 분야를 모아서 제공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bea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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