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KT(030200)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스포츠 응원가를 제작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 '팬메이드 K-AI 응원가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KT는 고객 아이디어와 함께 생활 속의 AI 혁신을 실현하기 위한 팬메이드 캠페인을 시즌제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시즌1 'K-AI 아이디어 챌린지'에서는 약 2만 건의 고객 AI 아이디어가 접수, 우수작들은 실제 광고로 선보여졌다.
이번 시즌2 챌린지는 KT가 후원하는 스포츠 종목인 야구(KT 위즈)와 농구(KT 소닉붐), 축구 국가대표팀의 응원곡을 고객들이 직접 AI로 제작하는 캠페인이다.
챌린지는 3월 7일까지 KT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 내 'AI 음악 생성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쉽게 AI 응원곡을 제작 후 응모할 수 있다. 우수 응원곡은 실제 음원으로 제작돼 KT 스포츠 경기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AI 음악 생성 플램폼에서 응원할 스포츠(야구·농구·축구)를 선택 후 △보컬 선택 △가사 키워드 입력 △음원 생성 과정을 진행하면 손쉽게 응원가를 제작할 수 있다. KT 플랫폼 이외에도 다양한 AI 음악 작곡 플랫폼으로 제작 후 응모해도 된다.
공식 응원가 채택 고객 6명에게는 삼성전자 갤럭시 S25 256GB를 제공한다. 또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KT 위즈 스카이박스 이용권, 갤럭시 워치7 40mm, KT위즈·KT소닉붐·축구국가대표팀 유니폼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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