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KT(030200)가 인공지능(AI) 학습 플랫폼 '콴다' 구독 서비스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콴다는 KT가 100억 원 규모의 지분을 투자한 국내 벤처기업 매스프레소의 대표 서비스로, 현재 전 세계 9800만 명의 학생이 이용 중인 AI 학습 플랫폼이다.
광학 문자 인식(OCR) 기술을 활용해 모르는 문제를 사진으로 촬영하면 AI가 5초 안에 풀이를 제공한다.
단계별 풀이와 힌트 제공, 개별 학생 맞춤형 설명 등 다양한 학습 방식을 지원하며, AI가 제시하는 추가 질문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또 지역 1타 강사와 명문대 대학생 등 검증된 교육자들이 1200권 이상의 주요 문제집과 모의고사에 관한 상세한 동영상 풀이를 제공한다.
KT는 월 1만8500원의 '콴다 프리미엄'과 월 1만1000원의 '콴다 프리미엄 Lite' 등 2종을 선보였다. 콴다 프리미엄 Lite는 광고형 상품으로, 프리미엄 요금제가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해 KT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다음 달 31일까지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6월 30일까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후에는 상시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지원한다.
김영걸 KT 서비스Product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고객 개개인 필요에 맞춘 혜택 등을 AI가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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