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아프리카TV는 2021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711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80% 증가한 197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에는 광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6% 크게 성장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아프리카TV 측은 "신규 광고 관리 플랫폼 '아프리카티비 애즈 매니저'(AAM)의 도입으로 신규 광고주가 확대되고, 광고 성수기 효과로 광고 수요가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성장했다"며 "별풍선, 구독 등 기부경제선물의 매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아프리카TV는 지난 3분기 이용자에게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기능성 아이템 '퀵뷰플러스'를 출시하면서 플랫폼 서비스 개편에 노력했다. 또 '2020 도쿄 올림픽' 생중계를 통해 스포츠 카테고리의 방송 채널 수를 확대하고, 신규 e스포츠 리그도 선보였다.
정찬용 아프리카TV 정찬용 대표는 "4분기에는 2개의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멀티뷰' 도입처럼 시청 편의성 확대를 위한 서비스 개편을 이어가고, 이용자 참여형 광고 '애드벌룬', 라이브 중간광고 '쉬는시간', 신규 광고 관리 플랫폼 'AAM' 등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아프리카TV의 DNA인 라이브 스트리밍과 커뮤니티 생태계의 강점을 발휘하며 새롭고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으로의 사업 확장을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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