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패션 B2B 플랫폼 '쉐어그라운드', 3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본문 이미지 - 동대문 패션 B2B 플랫폼 '셀업' 서비스 이미지 (쉐어그라운드 제공) ⓒ 뉴스1
동대문 패션 B2B 플랫폼 '셀업' 서비스 이미지 (쉐어그라운드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동대문 패션 B2B 플랫폼 '셀업(SELL UP)'을 운영하는 쉐어그라운드가 총 3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티비티(TBT), 유니온투자파트너스, 삼성벤처투자 등이 참여했다.

쉐어그라운드는 패션 B2B 플랫폼 셀업을 지난 2019년 5월 출시해 동대문 패션 시장 내 거래를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바꾸는 데 주력하고 있다. 동대문 패션 시장 연간 매출액은 약 15조원에 달하지만, 동대문 상인들이 거래 내역을 수기 영수증, 종이 장부에 작성하는 업무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했다.

셀업은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을 기반으로 거래하는 도매 및 소매업체와 그 거래를 중개하는 '사입삼촌'(도매의류 주문 및 배송을 대행하는 중간 상인)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매처별 대량주문 전송 및 종이 주문장 없이 업무 처리 기능을 제공하는 '셀업 사입앱' △주문 입력부터 주문 처리 내역 확인 및 정산, 부가세 관리, 도매상품 확인 기능을 제공하는 '셀업 소매앱' △소매와 사입자가 요청한 주문 관리 및 매장, 소매 업체 정보 관리 기능, 상품 업로드 기능을 갖춘 '셀업 도매앱' 등으로 구성됐다.

쉐어그라운드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동대문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TBT 임정욱 공동대표는 "창업자의 오랜 동대문 패션 시장에서의 경험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쉐어그라운드가 동대문 아날로그 거래의 문제를 해결하는 셀업을 내놓은 것을 높이 평가했다"며 "셀업이 동대문시장의 디지털화를 촉진해 경쟁력을 크게 높여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쉐어그라운드 이연 대표는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에서 모든 플레이어들과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플랫폼은 셀업이 유일하다"며 "앞으로 고객사를 위한 서비스 강화와 사업 다각화를 실천하고, 패션 기업들과 패션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들뿐만 아니라 대형 쇼핑몰들과 더욱 단단한 파트너십을 통해 동대문을 대표하는 패션 B2B 플랫폼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Ktiger@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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