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화의 힘?…'쿠키런: 킹덤', 中서 사전 예약자 400만명 돌파

中 테스트 첫 날부터 앱마켓 플랫폼 인기 순위 1위 기록
현지 퍼블리셔와 함께 정식 출시 준비 박차

중국에서 출시될 '쿠키런: 킹덤' 키아트 (데브시스터즈 제공)
중국에서 출시될 '쿠키런: 킹덤' 키아트 (데브시스터즈 제공)

(서울=뉴스1) 박소은 기자 = 데브시스터즈(194480)는 개발 스튜디오 스튜디오킹덤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의 중국 사전예약자 수가 400만명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쿠키런: 킹덤은 지난 3월 중국 게임사 창유와 텐센트 게임즈의 합작 퍼블리싱으로 중국 시장 진출에 나섰다. 정식 출시 전까지 지속적인 사전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사전예약자 수가 400만명을 돌파했다. 현지 안드로이드 마켓에 이어, 지난 3일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사전예약이 시작돼 사전예약자 규모는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쿠키런: 킹덤은 지난 5월 진행한 1차 현지 테스트에 이어, 8월23일부터 9월23일까지 한 달 간 2차 현지 테스트를 실시했다. 테스트 첫 날부터 중국 주요 앱마켓 플랫폼 '탭탭(TapTap)'과 대표 소셜미디어 '웨이보(Weibo)' 예약 순위 1위에 올랐다.

또 2차 테스트 시작과 함께 공개한 프로모션 비디오는 빌리빌리 인기 상위 차트에 진입했다. 해당 영상의 조회수는 빌리빌리에서 약 70만회, 웨이보에서는 648만회를 기록 중이다.

2차 테스트에서는 1차 테스트 때와 마찬가지로 현지화 콘텐츠를 두고 호평이 이어졌다. 중국 민속 악기를 활용한 BGM과 중국 유명 성우진이 참여한 쿠키 보이스 등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풍성한 이벤트 보상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데브시스터즈는 현지 퍼블리셔와 정식 출시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개발 막바지까지 중국 현지화 작업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soso@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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