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체류 외국인 265만명…LGU+, 전국에 외국인 특화 매장

가입 서류도 17개 언어로 제작…"국내 통신사 중 최대 규모"

경기도 안산 소재 외국인 특화 매장에서 외국인 상담 직원이 고객에게 안내를 하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경기도 안산 소재 외국인 특화 매장에서 외국인 상담 직원이 고객에게 안내를 하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LG유플러스(032640)가 통신 서비스 가입 관련 서류를 17개 언어로 제작·배포하고, 전국 주요 거점에 외국인 고객을 위한 특화 매장을 운영한다.

LG유플러스는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통신 서비스를 가입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외국인 고객 경험 혁신에 집중한다며 22일 이같이 밝혔다.

국내 체류 외국인 수는 2024년 265만여명에 달한다.

이에 따라 서류는 한국어를 포함한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태국어, 미얀마어, 몽골어, 우즈베키스탄어, 라오스어 등 총 17개 언어로 제공된다.

이는 국내 통신사 중 최대 규모로, 외국인 고객의 선택권이 확대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LG유플러스는 전국 67개 매장을 외국인 고객을 위한 특화 매장으로 순차 개편한다.

특화 매장에서는 각 지역의 외국인 거주 비율과 대표 언어 사용률을 고려해 맞춤 안내를 제공한다. 특화 매장 중 외국인 고객 방문 비중이 높은 17개 매장은 외국인 상담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텔레콤센터로 개편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중국·러시아 등 다양한 국가 상담 직원도 170여명으로 늘렸다.

박준수 LG유플러스 디바이스/외국인사업담당은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응대 인프라와 서비스를 개선해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차별적인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flyhighrom@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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