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KT(030200)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4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KSQI는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수치로 나타낸 지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측정 모델을 통해 비대면 채널 서비스에 대한 품질 성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한다.
KT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 도입해 상담사 업무 부담을 줄이고, 고객 상담 품질을 향상시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3월부터는 상담사를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AI 상담 어시스트에 챗GPT 기술을 적용하고,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AI보이스봇 지니를 고도화해 고객 응답 정확도를 높였다고도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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