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유영상 SK텔레콤(017670) 최고경영자(CEO)가 28일 내부 구성원을 대상으로 해킹 피해 관련 상황을 설명하는 자리를 열었다. SK텔레콤은 고객 대상 소프트웨어(SW) 초기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통신업계에 따르면 유 CEO는 이날 오전 9시30분 사내방송(GBS)을 통해 내부 구성원 대상 설명회를 열고 이번 SK텔레콤 해킹 사태 발생 이후 상황을 공유하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SK텔레콤 측은 사고 발생 후 고객센터 통화량이 평시 대비 10배로 늘어났으며, 운영시간도 오후 8시까지로 연장했다고 했다. 온라인 홈페이지 및 오프라인 대리점 등도 가입자들이 몰려 과부하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또 해킹 발생 상황을 문자메시지(MMS)를 통해 공유하고, 유심 무상 교체 등 고객 대상 보호 조치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SK텔레콤은 고객 보호 조치의 일환으로 기존 유심 교체뿐 아니라 소프트웨어(SW) 초기화 방식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물리적으로 새로운 유심을 장착하는 대신, 유심을 SW적으로 초기화해 새로운 정보를 덧씌우는 방식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내부 구성원을 대상으로 회사의 위기상황을 공유하고 현 사태를 잘 이겨내자는 의미에서 마련한 자리"라며 "SW 초기화 방식은 구성원을 대상으로 이해를 돕고자 언급한 방안이라 실제 도입 여부는 확답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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