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 알뜰폰 부문 콜센터 품질 6년 연속 1위

이달 25일 '2024년 한국표준협회 콜센터 품질지수' 알뜰폰 부문 1위 인증식에 참석한 채정호 KT엠모바일 대표이사(왼쪽). 오른쪽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KT엠모바일 제공)
이달 25일 '2024년 한국표준협회 콜센터 품질지수' 알뜰폰 부문 1위 인증식에 참석한 채정호 KT엠모바일 대표이사(왼쪽). 오른쪽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KT엠모바일 제공)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알뜰폰 기업 KT엠모바일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4년 콜센터 품질지수'(KS-CQI)에서 6년 연속 알뜰폰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콜센터 고객 대상 만족도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을 시행한 뒤 우수 콜센터를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신속한 고객센터 연결률, 문의 해결 안내, 신속·차별화된 서비스에서 우수 점수를 획득했다는 설명이다.

또 실제 이용자 대상 인터뷰를 통해 불편 사항을 확인 후 고객센터 상담원을 증원했다. 외부 강사를 기용해 상담 품질도 교육하고 있다.

이 밖에도 회사는 실시간 채팅 상담을 도입해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높은 MZ세대, 청각 장애인, 통역이 필요한 외국인 고객 등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엠모바일은 향후 챗봇, 고객센터 ARS 등 다양한 채널에 AI를 도입·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알뜰폰 업계 문제점으로 지적된 고객센터 품질 향상에 주력한다는 입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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