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미용 업계 서비스도 디지털 전환"

(KT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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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KT는 미용 업계 디지털 전환(DX)을 위해 KT 서비스 북부와 이미용업 프랜차이즈사 뚜르어스 등 8개 기업과 보라매파크스퀘어에서 이미용 DX 사업 협약을 체결한다고 17일 밝혔다.

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용실이라는 공간의 변화에 초점을 맞춰 이미용 전문 솔루션사의 이미용 관련 서비스들을 결합해 제공하며, 매장 운영 소상공인과 매장 이용 고객 모두의 서비스 경험을 높이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KT는 매장에 필수적인 IT 서비스부터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각종 DX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공지능(AI)이 자동으로 전화응대·예약·주문·가게홍보까지 대신해주는 서비스인 '사장님 AI비서팩'과 'AI방역로봇'을 이미용 솔루션사의 서비스들과 맞춤 설계해 지원한다.

지역 상생형 종합 플랫폼 사업을 운영하는 뚜르어스는 이미용 산업에서 필요한 교육, 제품 공급, 디자이너 양성, 인력매니지먼트, 살롱관리, 그 외 전국 어디서나 통용 가능한 페이 서비스 등 모든 영역을 통합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STC는 타월 관리부터 미용실 유지보수까지 올인원 매장관리를 해주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CJB는 이미용 재료 유통 등 리테일 서비스를 맡는다. 이가자 헤어비스는 미용 교육 콘텐츠를 제작한다.

KT 서비스 북부는 미용실 대상의 통신과 방역 서비스 및 협약사의 솔루션 상품을 패키징해 제공하는 영업 채널 역할을 수행한다. 매장 내 편리한 결제 서비스는 스마트로가 지원하며, K뱅크와 협업해 이미용 창업을 원하는 소상공인에게 유리한 대출을 지원하는 등 금융 상품 제공에도 협업할 계획이다.

LG전자의 '스탠바이미'(가상 콘텐츠 패드)와 아이큐브온의 미용실별 예약 및 고객 관리 서비스도 미용 업계 DX에 활용된다.

KT 관계자는 "총 9개 참여사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모아 이미용 업계 창업과 성공을 위한 운영혁신, 이용고객의 편의성과 서비스 강화를 통해 상생과 지속 성장 가능한 생태계와 상생 혁신모델을 만들어보겠다"고 말했다.

Ktiger@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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