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디지털명세서 이용자 2000만명 돌파…"탄소배출 5400톤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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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KT가 디지털명세서를 이용 고객이 2000만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KT는 지난 10년간 디지털명세서를 이용해 우편명세서 제작 및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원을 절감하는 등 탄소배출 5400톤 감소, 약18만7000그루의 나무를 심은 효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KT는 문자, 앱, 이메일 형태의 디지털명세서 이외에도 통신 업계 중에서는 처음으로 '네이버 명세서'와 '모바일통지명세서'를 지난해 1월 도입했다. 모바일통지명세서는 문서의 송수신, 열람 사실을 법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전자문서로 공인 알림 문자를 통해 명세서를 수신하는 방식이다.

디지털명세서 이용 고객 2000만명 돌파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편명세서를 이용하고 있는 KT 고객은 5월13일까지 디지털명세서로 전환하고 KT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LG에어로타워 공기청정팬(3명),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5명), 캉골 에코백(30명), 러쉬 기프트 세트(100명) 등을 받을 수 있다. 미당첨자를 위한 스타벅스 커피 쿠폰(500명)도 제공된다.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 박효일 상무는 "KT는 현재와 미래세대를 위한 지구의 환경 보전에 앞장서고, 사회적 책임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며 "누구나 일상 속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차별화된 ESG 활동을 실천하고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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