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박정양 기자 = KT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여름휴가를 보내고자 호텔을 방문하는 호캉스족을 대상으로 KT AI호텔 서비스를 활용한 '스마트한 언택트 쇼핑' 콜라보 마케팅 이벤트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대상은 7월 27일부터 8월 27일까지 한달 간 레스케이프호텔 '아틀리에 스위트'를 포함한 5개 타입의 스위트 객실에서 투숙하는 고객들이다.
고객들은 객실 내 비치되어 있는 기가지니에 음성으로 '지니야, 시예누 무료샘플 갖다줘'라고 말하면 된다. 객실 내 기가지니를 활용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은 선착순으로 약 15만6000원 상당의 아모레퍼시픽의 시예누 어메니티 6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시예누는 아모레퍼시픽의 신규 럭셔리 안티에이징 브랜드다.
또 KT는 AI호텔 서비스 출시 3주년을 맞이해 기가지니를 활용해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호텔에서 별도로 판매하는 굿즈, 어메니티 등 유료 물품을 프론트 데스크 방문이나 전화통화 없이 기가지니로 얼마든지 구매할 수 있다.
레스케이프호텔 전 객실 투숙객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기가지니에 스페셜 용품으로 탑재된 아모레퍼시픽의 '시예누(SIENU) 타임브레이스 기초 2종 세트'를 기존 가격보다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KT는 이번 콜라보 마케팅을 기념해 기가지니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금일부터 시행한다. 기가지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ohmy.genie) 팔로워는 퀴즈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레스케이프호텔 숙박권과 아모레퍼시픽 시예누 타임브레이스 기초 2종 세트를 증정한다.
KT는 기가지니와 호텔로봇 등을 활용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AI호텔에 집중하고 있다. KT는 기존에 AI호텔에서 제공하는 음성인식 기반 객실제어∙서비스 요청과 지니뮤직 콘텐츠 등을 넘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호텔 DX 솔루션과 플랫폼 개발할 계획이다.
KT AI/DX플랫폼사업본부장 임채환 상무는 “레스케이프호텔∙아모레퍼시픽과의 콜라보 마케팅은 언택트 시대에 선보일 수 있는 이종 산업간의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여러 산업과 협업해서 투숙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AI호텔 서비스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pjy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