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제네시스와 AI 콜센터 위한 솔루션 기술 개발 나선다

KT가 글로벌 콘택트센터 전문기업인 제네시스와 클라우드 기반 AI 콘택트센터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KT 제공) ⓒ 뉴스1
KT가 글로벌 콘택트센터 전문기업인 제네시스와 클라우드 기반 AI 콘택트센터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KT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KT가 글로벌 콘택트센터 전문기업인 제네시스와 클라우드 기반 AI 콘택트센터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KT의 STT(음성 인식)와 P-TTS(개인화 음성합성 기술), 보이스봇 등 '인공지능 콘택트센터'(AICC·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 솔루션과, 제네시스의 클라우드 콘택트센터 플랫폼을 통합한 혁신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맺어졌다.

양사가 개발할 '클라우드 AICC' 솔루션을 사용하면 기업들이 전화 상담업무를 자동화하면서도, 상담 중 이용자에게 직접적 지원이 필요한 시점을 정확히 파악해 AI에서 상담사로 연결해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향후 양사는 AICC에 대한 공동 영업과 마케팅 협력을 강화해 AICC 확산을 주도하고 시장을 선도할 예정이다.

진재형 제네시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기업들은 급격히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과 진화하는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AI를 중심으로 한 컨택센터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KT의 인공지능 및 클라우드 기술과 제네시스의 컨택센터 플랫폼의 기술력을 접목해 기업들이 신속하고 개인화된 가입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장(상무)은 "제네시스와의 업무협약으로 KT가 지금까지 개발해 온 한국어 인공지능을 보다 많은 기업들이 빠르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KT는 고객센터 운영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들이 정교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ris@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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