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화해글로벌은 글로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시딩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K뷰티 브랜드의 해외 마케팅을 본격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딩 프로그램은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현지 인플루언서와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어 하는 K뷰티 브랜드들을 위해 기획됐다.
이를 통해 K뷰티 브랜드들은 K뷰티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이 높은 해외 인플루언서에게 제품을 쉽게 제공한다. 이후 인플루언서는 제품 체험 후 리뷰 영상을 자신의 틱톡 계정에 업로드한다.
해당 콘텐츠는 화해 글로벌 웹 내의 제품 상세 페이지에 노출되며 이는 아마존 구매 링크로 연결돼 구매 전환율 향상을 유도한다.
화해는 지난 5월 해당 프로그램을 14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선보였다. 틱톡 팔로워 수 1만 명 내외의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시딩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70% 이상의 콘텐츠 회수율을 기록하며 콘텐츠 확산과 바이럴 효과를 입증했다.
화해는 향후 국가별 K뷰티 트렌드와 소비자 선호를 반영한 시딩 콘텐츠를 기획 및 확대해 다수의 국가에서 K뷰티 브랜드 시장 안착과 현지 수요 확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경일 화해글로벌 대표는 "화해는 단순한 콘텐츠 노출을 넘어 화해 글로벌 웹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이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성장을 돕기 위해 화해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프로그램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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